Private Party Venues
 
송년회, 망년회, 신년회 등 다양한 모임들이 쏟아져 나오는 12월은 어쩌면, 한해 중 가장 바쁜 달이다. 하지만 어김없이 같은 분위기의 모임에 벌써부터 지칠 것 같다.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매번 비슷한 모임, 비슷한 장소가 지겹다면 먼저 멋진 공간을 찾아 추천해보자. 여자라면 누구나 좋아할 공간, 색다른 분위기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눈여겨볼 공간을 소개한다.

 
 
TAKE YOUR REAL MOMENTS - APARTMENT99
 
KAKAOTALK ID: 99LOVES
apartment99@naver.com
www.apartment99.co.kr
02-557-5456

 
삼성동 주택가에 위치한 아파트먼트99는 풋풋한 분위기로 스몰웨딩이나 파티 장소로 애용되는 공간이다. 아무 방해 없는 우리만의 공간을 원한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오밀조밀한 공간은 자연스레 셀카를 부르고, 대화의 장을 열 것이다. 빠르게 터져 나오는 웃음과 함께.
 
활짝 열린 커다란 나무문을 지나쳐 2층으로 향하면 통유리로 꽉 찬 공간을 마주하게 된다. 그래서 이곳에선 날씨가 쨍하게 맑은 날도, 하늘이 흐린 날도, 눈이 펑펑 쏟아지는 날도 각기 다른 그림으로 공간에 생기를 더한다. 하지만, 아는가? 실내에서 보는 바깥풍경만큼이나 아름다운 건 바깥에서 바라본 프레임 속의 내 모습이다.

 
포토스튜디오를 기반으로 한 아파트먼트99는 특유의 아기자기한 분위기로 스몰웨딩뿐만 아니라 파티, 웨딩디렉팅, 전시회 등의 다양한 행사를 다루는 복합문화공간이다. 드레스와 소품뿐만 아니라, 헤어 메이크업, 먹기 아까울 정도로 예쁜 케이터링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 여자라면 어릴 적 한 번쯤 꿈꾸었던 동화 속 공주를 실현시켜줄 것이다.
 
 
 
Feel Free To Be a Movie Star - SALON DHOMME
 
INSTAGRAM: salondhomme
salondhomme@gmail.com
www.salondhomme.com
02-6083-1219
 
한남동에 있는 쌀롱돔므는 언뜻 영화 ‘킹스맨’을 연상시킨다. 별 볼 일 없던 주인공 ‘에그시’가 ‘킹스맨’으로 거듭나던 양복점이 떠오르기 때문이다. 쌀롱돔므는 낮에는 비스포크 테일러샵, 밤에는 와인이 있는 살롱과 파티 공간으로 운영된다. 쌀롱돔므에서 ‘킹스맨’을 떠올리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이색적인 분위기의 고풍스러운 파티를 원한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단, 콜린 퍼스가 없다고 실망해선 안 된다.


 
쌀롱돔므에는 오래된 재즈 음악이 잘 어울릴 것 같다. 신사를 위한 맞춤 양복만큼이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진중한 소품들, 진한 와인 향이나 어쩌면 상쾌한 샴페인 향이 풍기는 듯하다. 과도하게 밝지 않은 조명과 공간을 채운 컬러, 오래된 소품에선 16세기 커피하우스나 19세기 살롱 같은 유럽의 ‘사교와 자유의 공간’에 대한 오마주가 느껴진다. 올해 문을 열었지만, 프랑스에서 가져온 100년이
지난 앤티크 소품만큼이나 고급스럽고 깊은 매력, 자유롭고 사색적인 매력이 물씬 풍긴다.


 
고급스러운 공간만큼 서비스도 특별하다. 손님과 첫 잔을 함께하고 마지막 손님이 자리를 떠날 때까지 함께 자리를 지키며 서비스를 제공한다. 와인과 샴페인이 주종이며 저렴한 제품부터 고급 빈티지까지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다. 구석구석 놓인 멋진 쇼파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와인보다 분위기와 대화에 먼저 취할 것 같다. 예술가들이 모여 음악과 철학, 예술과 사랑을 이야기하던 예전의 그 살롱이 딱 이렇지 않았을까.
 
 
 
Penthouse panoramic view of the city skyline - TWENTY SIX BY LIBERTY
 
www.twentysix.hk
+852 5186 3282
info@twentysix.hk


 
홍콩의 TWENTY SIX by Liberty는 따듯하고 친근한 분위기의 Chef's-Table Style 파티 플레이스다. 다이닝 카운터 탑 구조로 파티를 즐기면서 화려하고 멋진 요리를 준비하는 셰프와 요리사들을 볼 수 있다. 카리스마 넘치는 셰프와 요리사들의 예술적인 조리 과정을 통해 혁신적인 유럽식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멋진 요리와 눈요기만으로도 이미 파티는 성공적이다.

 
멋진 파티 플레이스가 많기로 유명한 홍콩에서도 TWENTY SIX by Liberty는 특별하다.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셰프 중 한 명인 Chris Keung의 훌륭한 요리와 세계 최고의 야경 중 하나인 홍콩의 야경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도심 속 로프트 같은 TWENTY SIX by Liberty에선 천장부터 바닥까지 내려오는 창을 통해 펜트하우스가 파노라마로 펼쳐진 장관을 보면서 식사와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취재: 고민주, 노일영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